본문 바로가기

승희로운 여행생활/국내여행

경기도 광주 [남한산성] 남문~검단산길 코스

안녕하세요 :-)

 

이번에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해 앞으로 더 발전시킬

 

'승희로운생활'의 승희입니다!

 

저는 여행을 정말 좋아해서 여행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요.

 

오늘은 가을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'남한산성'

 

보여드리려고 합니다.

 

남한산성 가는 길이에요

 

차 타고 가는데 남한산성 입구서부터 막혀서

 

천천히 오르며 사진 찍을 수 있었어요

 

이 전날에는 화담숲을 다녀왔는데 

 

단풍으로 유명한 화담숲만큼이나 예쁜 단풍들을 볼 수 있었어요

 

오르막길을 오르다보면 

 

이렇게 '세계유산 남한산성'이라고 써져있는

산성터널이 나옵니다!

 

남한산성 남문 입구에 간단하게 먹을 것과 마실 것을 팔고 있어요

 

식혜랑 호두과자 샀는데

 

마실 것은 사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!

 

중간중간 목마를 때 사막의 오아시스였습니다 ㅠ.ㅠ

 

 

그 바로 옆에는 '화장실'도 있어요

이제 본격적으로 산타기 해볼까요?

 

저희는

[남문]을 통과해 [검단산길]을 따라 올라갔습니다!

 

여기는 [남문]이에요 

 

제가 갔을 때는 탐방코스 1코스는 공사 중이라 

통행이 불가능했습니다.

옆에 통제선 보이시나요?

저렇게 되어있어서 저쪽으론 갈 수가 없습니다!

여기는 [남문 위] 포토존입니다~

 

검색해보니 최근까지도 통제가 되어있다고 하니

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

 

검단산길을 살짝만 올라도 볼 수 있는 풍경이에요.

 

오르막길이라 조금 힘들 수 있는데 단풍 구경하면서

 

오르다 보면 금세 오르고

 

또 멋진 풍경에 힘들었던 게 사라지고 그랬습니다!

 

가는 곳마다 다 포토존이었어요

 

성곽 따라 오르니 성곽을 배경으로 찍어도 예뻤습니다.

 

저는 사진 찍는 걸 정말 좋아해서 

 

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남한산성 추천드려요!

 

서문 야경이 그렇게 유명하다고 하지만 

검단산길 코스도 곳곳이 정말 예뻤어요

 

분명 하늘이 푸를 때 올라갔던 거 같은데

 

오르다 보니 금세 노을이 지고 있었어요

 

노을 지는 광경을 볼 수 있어서 얼마나 영광이었던지

 

해가 계란 노른자 같아요 *^^*

 

여기서 노을이랑 사진 찍고 내려갔습니다!

 

아까 남문 위에서 사람들이 줄 서서 사진 찍고 있길래

 

내려와서 다시 찍자! 하고 찍은 사진 :-)

 

열심히 포샵해서 하늘 푸르게 만들었어요!

 

남문 위에서 찍어도 이렇게 예쁜 사진 남기실 수 있어요!!

 

 집 가 자!!

 

주차는 남한산성 남문 주차장에 했습니다.

남문 주차장 건너편과 주변에 먹을 곳이 많아요

 

저희도 가기 전에 

한바탕 하고 산책할 겸 들어갔습니다! 

 

오늘은 가을에 다녀왔던 '남한산성'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!

 

지금은 겨울인데 무슨 가을 관련 포스팅이야?

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시겠지만 ㅠ.ㅠ

 

그만큼 단풍 즐기기 좋았던 곳이었어요.

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여기저기 다닐 수 있으면

좋겠습니다 :-)